* 엑셀에서 데이터 합치는 방법에는
& 를 사용
=셀&셀
을 이용하면 합칠수있다
* 셀에 공백을 포함해 합칠려면
=셀&" "&셀
* 엑셀을 합친후 줄바꿈을 하려면
=셀&CHAR(10)&셀
: CHAR 함수에서 CHAR(10)은 ascII에서 LF(LineFeed,줄바꿈문자)를 의미 합니다.
입력후 변화가 없어보이지만
줄바꿈이 되어야 할 부분을 선택하고
[홈] > [텍스트줄바꿈]을 클릭하면
줄바꿈이 적용됩니다.
저는 이것을 우편 주소 작성 서식 을 만들기 위해 이용했네요
'기타 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ss색상표 사이트 (0) | 2024.10.16 |
---|---|
input text (value) 값에 줄바꿈을 넣고싶을때 : textarea 태그를 사용 (0) | 2024.01.15 |
edit plus /에딧플러스 정렬 (0) | 2024.01.15 |
EditPlus 단축키 (1) | 2024.01.04 |
좋은 git 팁 (0) | 2023.04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