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기타 팁

엑셀 데이터 합치고 줄바꿈까지 적용하기

by 몽일! 2024. 4. 17.

* 엑셀에서 데이터 합치는 방법에는 
 & 를 사용


 =셀&셀 
을 이용하면 합칠수있다

* 셀에 공백을 포함해 합칠려면 


 =셀&" "&셀 

* 엑셀을 합친후 줄바꿈을 하려면 


 =셀&CHAR(10)&셀 
: CHAR 함수에서 CHAR(10)은 ascII에서 LF(LineFeed,줄바꿈문자)를 의미 합니다.


입력후 변화가 없어보이지만 

줄바꿈이 되어야 할 부분을 선택하고

[홈]  > [텍스트줄바꿈]을 클릭하면 

줄바꿈이 적용됩니다. 

저는 이것을 우편 주소 작성 서식 을 만들기 위해 이용했네요

'기타 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ss색상표 사이트  (0) 2024.10.16
input text (value) 값에 줄바꿈을 넣고싶을때 : textarea 태그를 사용  (0) 2024.01.15
edit plus /에딧플러스 정렬  (0) 2024.01.15
EditPlus 단축키  (1) 2024.01.04
좋은 git 팁  (0) 2023.04.11